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얼큰하고 시원한 김치찌개와 생물 오징어볶음 - 해남식당

시원하고 얼큰한 동태찌개를 먹으려고 했는데, 아마도 정기휴일 같아서 전화를 해보니 문을 닫았군요.

차선책으로 지난번 김치찌개를 맛있게 먹었던, 해남식당에 왔습니다. 

여기도 동태탕이 있으니까, 여기서 먹으면 되겠지 하고 왔습니다... 

 

그러나 동태찌개는 못먹었네요...


사장님이 요즘 동태가 상태가 안 좋다고, 날이 추워지면 그때 동태탕 먹으라고 하네요...

지금부터 여름 시작인데, 언제 날씨 쌀쌀해지는걸 기다려요... 하지만 주방장 말씀을 따라야죠..

동태찌개+제육볶음으로 하려다가, 김치찌개로 변경했으니 오징어볶음으로 선택했습니다. 

 

거의 모든 메뉴는 1인분은 주문이 안되네요. 아마도 적은 재료로 만들면 맛이 덜 난다던가, 단가가 안맞던가 뭐 그렇겠죠..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라야 하니 김치찌개2인분, 오징어볶음 2인분 주문합니다. 

조기찌개를 추천하셨으나, 친구한분은 조기/굴비를 안드심~~ㅎ

 

차림표 및 가격 등은 지난 방문기에 사진이 있으니 참조하시고요.. 여기를 << 클릭 

 




많은 종류의 반찬. 
전채적으로 반찬들이 간간해요...절임/장아찌류라 그럴수도 있고 





이쪽은 상대적으로 덜 짠 반찬류 
마늘장아찌, 도라지, 감자볶음, 무청, 호박, 열무김치 



김치찌개 2인분 나왔습니다. 양은 넉넉한 편이네요.
두부가 약간 시큼했던거 같은데 저만 그렇게 느꼈고 친구 둘은 모르겠다고 하셨음..



두부와 돼지고기가 섭섭치 않게 들어있고요. 

한번 더 끓여줍니다..



맛이 좋았던 파래~~





오이장아찌 




 

 

파김치 

 

 

 


칠게 인가요?? 못먹는 갑각류






김치찌개가 맛있게 끓었습니다. 
약간 마법은 느껴지지만 꽤 맛있는 김치찌개애요. 국물도 진하고 얼큰한 맛.

다만 왜 내가 집는 돼지고기는 비계가 많은가 했더니, 입 짧은 친구분 입맛에 잘 맞으셨는지 친구분이 살코기는 다 골라드셨다고 하네요 ㅎㅎㅎㅎ

입맛에 잘 맛아서 다행..




나름 기대했던 오징어볶음..

일단 오징어는 생물인데요. 양념이 좀 뭔가 이상해요..

균형이 안맞는 맛. 매콤하지도 않고 또 달지도 않고 뭔가 어쩡쩡한 느낌 .. 

김치찌개를 먹어서 그럴 수도 있고, 이날만 그런건지 항상 그런건지는 모르겠네요..

보통 한가지 잘하면 다른것도 잘하니 아마도 이날만 그랬을거라고 믿고싶네요..





후식으로 줬던 수박

 

요즘 백반집에서 후식까지 주는곳이 드문것 같은데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과일을 주셨네요 

 

 

반찬 종류도 많고 맛도 좋고 가격도 적당하고 괜찮네요. 

다른 테이블 삼겹살을 먹던데 냄새가 너무 좋았어요.. 우린 이미 찌개와 볶음을 시킨 상대여서 메뉴를 바꿀수 없었지만...

김치찌개가 나오니 그 삼겹살의 유혹은 싹 사라짐 ㅎㅎㅎ

 

평택 성동초등학교 맞은편 골목에 있습니다. 

평택 P맛골 맛집 여러곳 있는 먹자골목에서 오징어형님쪽 방향으로 쭈욱 올라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