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경기 / 인천

[포항아지매] 여름이니깐~~ 시원한 물회와 함께~~ 아지매가 좀 그렇지만...

평택 합정동 주공아파트 상가에 있는 포항아지매 입니다. 

날이 추울때 과메기 먹으러도 왔었죠. 지난 방문기는 검색을... 

과메기는 365일 한다고 하시네요..  저녁을 맛있게 먹고 포항 물회를 먹으러 와봤습니다. 

 

손님도 많고 바쁘고 아주머니들이 괜찮으신 분 있고 안그러신분 이 있는데 이날은 좀 까칠 하시네요 ㅡㅡ

자세한 이야기를 쓸까 하다가 나중에 일이 있어서 그 내용은 안쓰기로...

 

 



처음처럼 병을 멋지게 회오리를 만들며 돌리시는 꽃중년 형
꽃중년이라곤 하지만, 아직 중년까지는 아니시니 어디 어울릴만한 단어 없을까요??

꽃장년??, 아주머니들은 미씨라고 하던데 그럼 미스티?? ㅎㅎ
꽃중년,꽃장년 미스티 아 어렵네요.. 그냥 쉽고 편하게 매력남..




 

 

 

반찬 쭈르륵. 이집은 초장이랑 저 쌈장도 맛이 좋은 편 

채소도 신선하고요...

 

 

 

 



아... 이모님이 먼저 섞으셨네요.. 사진을 좀 찍었어야 했는데...

광어/전복/오징어/해삼 등의 구성 





무채는 채 썰어서 물에 담궈서 매운 맛을 뺴고 
배/ 오이/ 당근/ 빨간양파를 채 썰어서 넣었고요..

젖은 김도 들어있어요. 




한국자 떠서 맛보고요..
물회의 중요한 육수도 맛이 좋네요.

사이다나 환타 등의 음료수 사용한것 같지도 않고요. 살짝 매콤하고, 단맛, 신맛 짠맛등의 균형이 좋은 맛 같아요.
특정한 맛이 튀는 느낌이 없네요.. 맛있게 흡입흡입!!!






소면도 하나 넣어야죠...

면도 잘 삶으셨네요... 안퍼지고 탱탱하게~



 

김치도 나오고

 

 

 



면을 풍덩 하고 남은 물회에 섞어서 






잘 섞어서 맛있게 먹습니다.

즐겁게 먹고 있는데, 여기 아드님이 잠시 들렸는데, 매력남 형께 인사를 하네요.
갑 of 갑 이었던...ㅎ







서비스로 오징어 숙회 도 주시고요..

오징어는 언제나 맛있죠~~







 

오징어에서 제일 맛있는 부위는 어디일까요?

개인적으로 저 귀/머리 부분이 제일 맛이 좋은거 같은데요.

 

저 부위엔 진한 맛과 향이 있죠. 

 

마지막 아드님의 등장으로 반전이 있었네요..

더운날 물회가 먹고 싶다면 또 올만할것 같아요....가격은 좀 나가는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