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경기 / 인천

[개화식당] 유니짜장과 짬뽕밥~~ 나는 곱배기~~

오랬만에 개화식당에 왔습니다. 한동안은 이곳 사장님과 형제분인 동해장에 갔었는데요..

오늘은 짜장면이 먹고 싶어서 왔어요~~저는 이곳 유니짜장면이 더 좋아서요...

 

통복시장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터벅터벅 걸어갑니다~~

 

전에 유니짜장하나 먹고, (배가 꽤 고파서~~)  간짜장면을 하나 더 먹었죠.. 오늘은 곱빼기로 주문!!!



 

 


메뉴판이 위에 하나 더 있는데요 간단한 식사류 와 잘 나가는 메뉴는 직접 수기로
지난번 차림표에서 뽂음밥 가 인상적이었는데요...여기는 안보이네요~ 다른 차림표에는 있어요.





면은 반죽 후에 숙성을 하여서 보관..이제 저 반죽을 기계로 뽑아야죠.
이날은 거의 개시에 가까운 시간에 가서 그런지 영업준비를 하시고 계시더라고요..

유니짜장3 , 1개는 곱배기, 짬뽕1개 주문을 하니 주방에서 칼질 소리가 들려요.







40년 넘었다는 엽차 잔..

저보다 한참 형님이시네요..




양파/김치/단무지/춘장




위에는 보통, 아래는 곱배기 입니다. 
저렇게 보면 양의 차이는 많이 안나보이죠.. 면의 차이가 확실하게 많더군요.

그래도 공복에 이정도는 먹어줘야...




 

색이 완전 새까맣지가 않죠. 약간 진한 된장색?

좀 밝은 춘장색

 

 

 

 


면이랑 쓱쓱 비벼서

짜장에 고춧가루를 약간 섞어서 약간 매콤한 맛도 나고요 
유니짜장 답게 돼지고기 다진게 많이 들어 있어서 돼지고기의 기름진 맛과 고춧가루의 매콤한 맛이 잘 어울러져 있습니다.




이건 짬뽕밥.
일단 비주얼부터 꽤 매워보이죠. 국물이 으...얼큰하네요..





목이, 시금치, 오징어 , 각종 채소류가 살아있네요
불맛이 확확 풍기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좋네요






 

당면도 들어있고요..

밥도 섞으니깐 면+밥 일석이조 네요!!!

 

유니짜장 맛있어요~~ 가끔 주말 점심으로 먹으러 고고씽!!

 

 

 위치는 평택 통복시장에 있는 IBK 기업은행 뒷편 골목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