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서울 / SEOUL

[현대옥] 전주 남부 시장식 콩나물 해장국과 오징어 술국 , 24시간 영업하는 몇 안되는 곳

24 시간 밤낮으로 하는 식당 현대옥 소중하죠.

해장을 하고 집으로 귀가 할 수 있는

 

전주의 남부시장 의 맛집 인 현대옥이 전국구 체인점이 되어서 왔습니다. 평택 에는 평택 시청 앞 소방서 맞은 편에 있는데,

얼마전에 보니, 아산테크노밸리에도 새로 생긴듯 보이더라구요. 계속 지점이 늘어가니 환영할만하네요.

 

 

 



반찬과 김 

 

김은 어쩔땐 맛있고 어쩔땐 좀 덜하고 그럴 때 있음. 반찬은 지점마다 약간 다른것 같네요.





 

친구님이 편육을 하나 주문해서  새우젓 

 



 


낙지젓 

 

 


편육 나왔습니다. 1접시 

반접시도 주문 가능 하고요..반주로 아니 안주로 많이들 드시더군요.

 

돈피가 아닌 돈두 함량이 높다고...

돈피 - 돼지껍데기 , 돈두 - 돼지머리 ㅎㅎ 

 

어릴때 잔칫집에서 돼지머리 눌린거 좋아했는데 , 홍어무침, 해파리, 한치회랑 좋아하던 메뉴











새우젓 올려서 하나 먹어보니, 괜찮네요!!

 

 



콩나물 해장국

 

배가 부른 상태 인데도, 해장도 하며 안주도 되는...

 

 

 



평택에 현대옥이 생기고, 한동안 해장하러 잘 갔으나, 24시간을 하니 

 

사장님이 있을 때와 없을때 좀 편차가 있다보니...프랜차이즈 답게 매뉴얼화 된 방법을 안 따르고 

 

만드시는 분들이 실력을 발휘(?) 하려고 해서 그 맛이 일정치 않을 때가 있더라구요.

 

밤에 일 하는 사람을 구하기 힘들어서 ,사장님이 밤에 일 하신다고 하니 밤에 방문 했더니 맛이 괜찮았고요 

 






한 숟가락 

 

 


친구님의 오징어술국

 

여기서 정말 처음 시켜보는 메뉴

 




 

팔팔 끓여저서 나오네요.





 


 

아하!! 맛을 보니 오징어무국!!

 

딱 오징어무국 이네요.. 술 마시며 떠먹기 좋은 딱 술국...

 

 

이날 즐겁게 먹고 택시를 탔는데, 내리는데 기사아저씨가 명함을 주며 이상한 말을 했는데...

 

그 기사분은 무당 이시라고 ㅡㅡ ...

 

평택에도 은근 무당, 점집 그런곳이 많은데 좀 찝찝한 말을 들으니  주말동안 기분이 유쾌하지는 않더라구요

 

 

위치 및 지도는 아래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