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경기 / 인천

[양평신내해장국] 해장국 / 내장탕 - 할머니가 좋아하시는 선짓국

아...제목을 써놓고 보니 할머니가 좋아하시는 선짓국 이네요...

 

그렇다고 여기 선짓국을 좋아하시는게 아닌데  ㅎㅎㅎ

 

그냥 선짓국을 좋아하신다는 이야긴데  ㅋㅋ

 

할머니 모시러 갔다오면서 점심을 먹으려고 들렸죠...지난번에 안성에 국밥을 먹고 매우 >>불쾌했던 경험<<이 있어서...

 

안성에서 오는길에 평택에서 먹기로 ㅋㅋ

 

농협주유소 가는길에 있는 해장국...여기가 괜찮다고 해서 방문..

 






해장국 1, 내장탕 1 주문...



 

 

깍두기랑 겉절이 는 항아리에~~

 

 원하는 양 만큼 덜어서 먹으면 되고요.

 

 

 

내장탕용 소스

 

 

 

 

 

 

고추

 

 

 

 

깍두기랑 겉절이

 

깍두기는 맛있게 잘 익었는데 겉절이는 약간 풋내가

 

 

 

 

 

내장탕!!

 

음 저 거품은...




 


할머니가 좋아하시는 선지국.

 

아 나도 선지국 먹을껄...ㅎ

 

내장탕 보다는 선지국이 더 좋아보여요 





 

안에 보니깐 양도 있고 선지도 넉넉하게 들어있네요..

 

양도 푹 삶아서 안질기고 ㅎㅎ 양을 워낙 좋아해서

 

 

 

 

 

일단  화살표 처럼 거품 걷어내고 먹기 시작~~

 

 

 

 

 

여기도 양이~~ㅎㅎㅎ

 

여러가지 내장종류가 들어있고요..

 

냄새는 약간 났지만 내장류는 약간 냄새나는건 뭐 ...후추 살짝!!

 

소금을 안 넣었는데도 국물이 간간하네요..먹다가 밥 말아도 소금간을 안해도 될 정도에요

 

요즘엔 사골국물에도 소금간을 해서 나오나봐요..ㅡㅡ 밥을 말아도 적당한 수준 

 

 

 

양 ㅎㅎ

 






메뉴 및 가격표

 

선지는 국산일꺼고...호주산은 아마 양 이랑 사골?

 

(국내산) 한우 육우 육수(호주산) 이렇게 표시해놓으니 햇갈리네요 ㅎㅎㅎ

 

곰탕/내장탕 보다는 해장국이 나은것 같아요. 곰탕국물은 왜 간이 되어있는건지 감칠맛이 ...

 

 

뭐 불만제로에 이남장 백송 등등 유명 곰탕집을이  한우라고 하고 ㅋㅋ 수입쓰는거 보면 재밌는데 손님을 기만하고 속이고

 

수입인걸 알고 먹음 속편하자나요.. 저야 뭐 10년 넘게 미국소 잘 먹었는걸요 ㅎㅎ

 

위치는 아래 참조

 

비전동 47-15 소사벌택지개발로 주변에 도로가 좀 안좋지만 공사가 빨리 끝나면 좋겠어요.

 

 

내장탕보다는 해장국이 나은것 같고, 중국이모들도 친절한 편이고 

할머니 김치 썰어 드리려고 가위 달라고 했는데 바로 가져다 주고 그런 점은 좋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