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그 외 지역

곰치와 신김치를 넣고 끓이는 곰치국, 삼척 곰치국의 원조집 바다횟집 곰치국


강원도 속초 지역에서 곰치국을 끓인 원조집이라고 하는 바다횟집 입니다.

 

전날 숙소에서 재밌게 바베큐도 하고 원투낚시도 조금 하다가 다음날 오전에는 이곳으로 해장을 하려고 왔습니다.

 

이른시간이고 곰치국이 안되는 날도 있다고 해서, 전화번호로 미리 전화를 하니 영업 중인걸 확인하고 방문. 

 

원조집을 강조하거나 내세우는 집은 좋아하지는 않는데 , 원조집보다는 원조옆집이 더 맛있는거 아닌가요 ㅎㅎㅎ

 

 

 


이런 간판 
삼척항 입구에 바다식당이라고 있어서 조금 헷갈렸네요.
바다횟집으로 알고 있었는데 바다식당이 있고 이 근처에 다들 곰치국 전문 한다고 하는데 그집은 아닌것 같고 
더 안쪽으로 들어오니 따란~ 이쪽에 있네요 



밥 뚜껑을 여는 방법 



잡고 휙 돌리면 밥 뚜껑이 돌아갑니다!

이건 움짤로 만드는것 보다는 동영상으로 보여드려야죠!!



요래요래..이거 잘못하면 밥그릇 엎어서 식사 못하실수도 있으니 자신 있는 분만 하셔야해요 ^^




반찬은 유명세에 비해 특색도 없고 평범한 편
미역줄거리만 맛봤어요.. 일단 곰치국이 목표니깐요!!



곰치국 나왔습니다..
곰치와 신김치로 끓인 곰치국!!
물메기탕도 참 좋아하는데요 일단 맛을 봐야죠




그릇이 플라스틱 그릇인데요, 빨리 식기도 하고 환경호르몬 염려도 있어서 
차라리 스테인레스 그릇이나 그런거에 담으시는게..

주방을 봐도 국을 푸는 국자도 빨간 플라스틱 국자 ㅎ


 

요만한 곰치 3덩어리 정도 있고요

 

곰치는 살이 흐물흐물 해서 입속에 넣고 살살 큰뼈만 골라내면 쉽게 먹을 수 있죠

 

다들 시원하게 해장을 하고 괜찮다고 하였습니다 큰 임팩트는 없는데 일단 해장에는 좋네요.

 

내장이나 다른 부위는 없고 살코기 부분으로 3덩어리  

 

 

 


그 증거는 이렇게 해장도 하고, 해장술도 부르게 되는거죠!!

넷이 해장을 하면서 해장술 한잔~



흐물흐물한 곰치 
음식놓고 적절한 비유는 아니지만  약간 콧물같은 느낌이랄까요 ㅋ

원조집이라고 하였는데 같이 드신 형은, 관리인 이모님이 해주시는 곰치국이 더 맛있다고 하시네요. ㅋ
기본이 되는 김치맛이 중요하니깐, 김치국을 잘 끓이고 그 안에 곰치를 넣으면 맛있는 곰치국이니깐요.

원조집 경험은 잘 하였고요 ^^  원조집 경험으로 만족하였고요 경험치 상승.




가격표는 이렇고요 

요즘 동해가 생선이 잘 안잡힌다고..동해에서 바다 낚시를 하려고 하였는데 조황도 안좋고 해서 다음 낚시는 다음기회로 미뤘네요.

참고로, 마법이 좀 강했는지 나중에는 물이 좀 많이 먹혔어요 ㅜㅜ





근처의 장고항을 구경하였는데, 물색이 맑고 얕아서 좋네요.
해파리도 없고요.

저 앞에 보이는 지형과 오른쪽에 방파재가 있는데 양쪽에서 막아주어서 해파리도 없고 물도 맑고 좋네요.

날 더운데 열심히 오리보트 ( 이름은 오리보트 인데 모양은 백조같아 보여요) 타는 커플들...타기전엔 좋을것 같았지??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