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그 외 지역

대전/유성 : 금배골 솥뚜껑삼겹살~지글지글~ 먹다가 김치전골!!

제가 가끔 가는 유성맛집 ㅋㅋ 금배골...

반찬도 대부분 직접 만들어 깔끔하고, 맛도 좋아요... 전에는 돼지갈비나 모둠을 주로 먹었는데,,

요즘은 솥뚜껑김치삼겹살..ㅎㅎ 기름에 김치도 같이 지져서 먹다가...

마지막으로 전골로 마무리!! 하는게 맛있어서요 ...ㅎㅎ

날씨도 쌀쌀하고 칼칼한거 먹고 싶을때 방문하기 좋아요 ..

미리 이렇게 솥뚜껑 세팅...

기름이 튀지 말라고 옆에 철통이 딱 막아주고 있어요...

여기서 굽굽 시작...

파절이 및 반찬류...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삼겹살 등장 ...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직원분이 열심히 구워주구요...

기름이 지글지글 잘 나오고 있어요...

저 기름에 포기김치 투하하고 다시 지지기

직접 담궜다는 김치가 옆에서 대기 중!!

이집은 반찬도 맛있지만, 기본으로 나오는 선지국&달걀찜이 나와서

고기가 익기 전에 반주 하기도 좋아요...

전에 혼자와서 고기 굽다가 둘다 먹었던 적도 있다는..ㅋㅋㅋ

고기는 다 익은 것 같고 .. 이제 김치 익기 기다리면 끝...

개인적으로는 완전 쉰김치를 좋아해서, 김치가 더 쉬었으면 좋겠어요...

그래야 기름에 익혔을 때 더 자극적이고 맛이 있...ㅋㅋ

후배는 꼭 술 먹으면서 밥을 먹어서 공기밥을 주문 했더니,

된장찌개가 같이 나와서 뚝배기가 3개네요... 3뚝...

된장찌개도 맛나요...

둘이 맛있게 냠냠...

마지막으로는 솥뚜껑에 김치전골..

자글자글 하게 익혀서 , 좀 더 졸여주고요 ....

후배는 젊어서 그런가 .. 공깃밥도 먹고 냉면도 먹고 ...

저는 살이 쪄서 좀 자제...

후배가 남긴 공깃밥에 전골 비벼서 냠냠...

아무튼 유성온천역/봉명동/구암동 이쪽에서 가성비 좋은 식당이구요..

룸은 없지만 홀에서 모임 하기도 괜찮은 식당 금배골 이었습니다..

예전 이름은 엉터리갈비.ㅎㅎ

금배골

대전광역시 유성구 계룡로60번길 4

다음 지도는 좀 업데이트가 늦군요.